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대한초음파의학회 이러닝 교육사이트 개편 안내

관리자 2020-09-14 조회 13580

대한초음파의학회 이러닝 교육사이트 개편 안내

 

안녕하십니까?

 

대한초음파의학회에서는 인체 각 부분의 초음파검사에 대한 이러닝 교육사이트를 제작을 목표로 20126월 초음파 이러닝 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그 결과로 2014331일 이러닝 교육사이트를 오픈하였습니다.

이후 20163, 기존 각 분야의 update1차로 시행 하였으며 advanced course, 조영제와 소아 등 새로운 분야를 추가하였고, 20209월 현재 이러닝 교육사이트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6개의 차시가 update 되었습니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초음파검사를 위한 기본적인 장비사용법에서부터 복부, 비뇨생식기계, 유방, 갑상선과 목, 혈관 도플러, 근골격계, 산부인과, 총론, 조영제, 소아 등의 분야별로 초음파 검사에 대한 실제적인 내용을 생생하게 담고 있으며, 프로그램의 콘텐츠는 초음파검사를 처음 시행하는 분들을 위한 기본적인 해부학부터 구체적인 검사방법과 흔한 질환의 초음파 소견, 검사 시, 주의할 사항 등에 대해 자세한 내용과 함께 실제 시행하는 동영상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초음파검사를 시행 중인 선생님도 관심 분야의 초음파 검사방법 등에 대해 재검토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본 프로그램이 회원 여러분과 초음파검사를 시행하는 선생님들의 초음파진료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대한초음파의학회 회 장 김우선

이사장 정재준

 

 

 

대한초음파의학회 교육사이트(http://education.ultrasound.or.kr/) 바로가기

목록 수정 삭제


이전 이러닝 교육사이트 강좌 시청 안내 2020-09-14
다음 이러닝 교육사이트 수강 신청 안내 2020-09-14